[무안=뉴시스] 전남도교육청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11월호 출간.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지역 교육현장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소식지 '함께 꿈꾸는 미래' 11월호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호 특집은 학생수 23명에서 34명으로 증가한 '화순 청풍초'의 이야기가 담겼다.
연재 중인 '전남의 해양물류' 코너에서는 우리나라 수출입물동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종합항만 여수광양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소개했다.
전남 출신의 공익활동가, 문화예술인을 만나 인터뷰하는 '사람' 코너의 주인공은 전남녹색연합 박수완 사무국장이다.
또 '학교폭력'을 소재로 제작되고 있는 영화 '비밀전학'의 촬영현장과 해남 북일초 학부모들의 축제 현장도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다.
[순천=뉴시스] 전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순천이랑 흑두루미랑' 특별 프로그램 운영.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순천만생태교육원 특별프로그램 운영
전남도교육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은 다음달 12일까지 지역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순천이랑 흑두루미랑'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순천만에는 매년 10월 중순께부터 내년 4월까지 흑두루미와 검은목두루미, 재두루미, 캐나다두루미, 시베리아흰두루미 등 다양한 철새들이 월동을 보낸다.
프로그램은 1차시 이론수업과 2~3차시 순천만습지를 방문해 쌍안경과 필드스코프를 활용한 실습수업으로 진행된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 아동정책제안대회 최우수상
[광주=뉴시스] 광주 일곡청소년문화의집 '2023 아동정책제안대회' 최우수상. (사진=일곡청소년문화의집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광주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북구청이 주최한 '2023 아동정책제안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대회에 '다시 쓰는 문화재 꿈여울원정대'를 출품했다.
문화재 홍보와 보존,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문화재 보드게임'을 제작했으며 '문화재 지킴이 봉사단', '팝업스토어, 우리 문화재 북(BOOK)을 울려라' 운영을 제안했다.
또 꿈여울원정대를 만들어 일곡마을 문화 탐방, 마을 노인 인터뷰, 정책 제안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문화재 보드게임' 3종은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 기증됐으며 일곡마을 아동인권선언문을 선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