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NHN클라우드, ’버추얼 데스크톱 살펴보기' 주제로 웨비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NHN클라우드는 '진정한 클라우드 DaaS, NHN Cloud Virtual Desktop 살펴보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웨비나를 오는 2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형 데스크톱)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컴퓨터 화면을 사용자의 디바이스로 스트리밍해주는 서비스다. 정보 유출, 해킹 등의 보안 걱정 없이 외부에서도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동일한 근무 환경을 구성할 수 있고 글로벌 리서치 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2026년까지 약 4964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NHN클라우드 DaaS 사업실 전정무 수석이 연사로 나서 DaaS/VDI의 시장 동향과 CSAP를 획득한 'NHN Cloud Virtual Desktop'을 소개한다. NHN Cloud Virtual Desktop은 오픈스택 기반 DaaS로, 동일한 오픈스택 기반의 IaaS인 NHN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구동된다. 이에 이기종 연결을 위해 별도 시스템 구축을 필요로 하지 않아 인프라 선투자 없이 신속한 서비스 확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어 중소기업부터 금융권까지 다양한 규모와 산업군에서의 NHN Cloud Virtual Desktop도입 사례를 공유해 서비스에 대한 효과와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사용자 PC 환경에 대한 중앙관리와 보안 강화 △스마트워크 및 원격근무 환경으로 전환 △공공, 민간, 금융 VDI 사업 진행 과정에서 DaaS 사업 추진 등을 고려하는 고객 및 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