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이슈 만화와 웹툰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 구체관절인형으로 탄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사진=씨엔씨레볼루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씨엔씨레볼루션㈜은 지난 27일부터 12월 26일까지 한달간 ㈜마카롱돌(다락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페이지 누적 조회 수 5700만 회를 기록한 인기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의 주인공 ‘쥬벨리안’, ‘막스’, ‘레지스’의 구체관절인형을 한정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씨엔씨레볼루션㈜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IP 라이선싱 지원’ 사업을 통해 웹툰 IP의 구체관절인형을 출시한다. 남주인공 ‘막스’와 ‘레지스’는 75cm, 여주인공 ‘쥬벨리안’은 64cm 크기로 제작됐으며 웹툰 캐릭터의 조형적 아름다움은 물론 작품 속 소품과 의상을 정밀하게 표현한 디테일을 선보인다.

이번 구체관절인형에 사용된 바디는 총 16개의 관절로 이뤄져 사람의 동세 표현을 자연스럽게 구현하며 팔과 다리는 3중 관절 구조로서 원하는 위치에 고정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이러한 정교한 제작 기술 덕분에 웹툰의 명장면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웹툰 속 화려한 의상과 헤어를 그대로 구현해 실재감을 더한다. 특히 캐릭터의 다양한 의상 및 액세서리 등은 향후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해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툰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는 지난 9월 본편이 완결됐으며 오는 2024년 초 외전을 연재할 예정이다. 전세계 9개 언어로 유통 중이며 ‘2022 콰이칸 최고 유료매출상(중국)’, ‘2022 픽코마어워즈 아쿠아상(일본)’을 수상한 글로벌 인기작품이다. 주인공이 황녀를 독살한 범인으로 누명 씌워진 채 연인과 아버지에게 버림받고 황태자의 검에 최후를 맞이하는 비운의 악녀 '쥬벨리안'에 빙의하며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웹툰의 출판물은 일본에서 10만 부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영어(출판 예정 포함) 등의 언어로도 출판됐고 지난 8월 중국에서 무빙툰으로 출시되며 IP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스포츠월드

사진=씨엔씨레볼루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씨엔씨레볼루션㈜과 인형 콜라보를 담당한 ㈜마카롱돌(다락아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형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과 프랑스에서 초대전시를 진행하기도 했다. 다락아이의 10여 년간의 노하우를 모두 쏟아 넣은 이번 인형은 웹툰 최초의 구체관절인형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다락아이의 문제대 대표는 “주인공의 성격 및 대표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2D 이미지를 3D인형으로 만드는 작업은 매우 신선했다”고 말했다. 씨엔씨레볼루션㈜ 이재식 대표는 “이번 구체관절 인형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웹툰 IP의 프리미엄 굿즈 시장을 열겠다”고 말했다.

씨엔씨레볼루션㈜은 2001년에 창립한 웹툰·웹소설 전문제작사로 경쟁력 있는 작품을 기획부터 제작, 유통하고 있다. 최근 네이버웹툰 ‘플레이어가 과거를 숨김’, ‘피폐물 남주의 엄마가 되었다’와 카카오페이지 ‘흑막의 독 감별사가 되겠습니다’ 리디에 ‘임계점’, ‘레가스’ 등의 작품을 론칭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빠, 나 이 결혼 안 할래요!’의 구체관절인형 캐릭터 3종은 11월 23일부터 12월 10일까지 투니크(Toonique) 합정2호점에서 진행되는 웹툰 콜라보 카페에서 실물을 직접 감상할 수 있다.

박혜선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