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취업과 일자리

이지지오, 고용노동부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지지오(대표 김정수)가 최근 고용노동부의 '근무혁신 인센티브제' 평가 결과 우수기업(S등급)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2019년 도입된 제도다. 기업의 자발적인 근무혁신을 유도해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는 근로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고용노동부는 근무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한 중견·중소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올해 평가지표는 △초과근로 △유연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등이며 총 100곳이 선정됐다. 우수기업 선정 시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근무혁신 인프라 지원, 가족친화인증제 가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지지오는 집중근무제, 자율복장제, 가족 사랑의 날, 유연근무제 등을 시행하며 일과 생활 간 균형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평가받았다. 이지지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함께 업무 생산성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유지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지오는 업력 20년에 달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전문기업이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구축, 웹·앱(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SI(시스템통합) 영역을 포함해 IoT(사물인터넷) 개발, AI(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등 ICT(정보통신기술)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이지지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태윤 기자 tyoon80@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