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5세대 이동통신

이노와이어리스 '큐셀네트웍스', 5G 특화망 원스톱 토탈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큐셀네트웍스 'Q-5G 하모니(Harmony)'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스몰셀 전문 자회사 큐셀네트웍스가 5G 특화망 토탈 솔루션 'Q-5G 하모니(Harmony)'를 출시한다. 단순 기지국 제품 위주 사업에서 벗어나 특화망 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네트워크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노와이어리스는 큐셀네트웍스를 통해 초소형 기지국 장비인 스몰셀 사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다. 스몰셀은 통신품질 향상을 위한 핵심설비다. 대형 기지국 설치가 용이하지 않거나 전파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 커버리지 확보와 데이터 트래픽 분산처리 역할을 한다.

이번에 개발한 Q-5G 하모니는 상용 스몰셀과 코어망, 유니버셜 관리 플랫폼으로 구성돼 다양한 특화망 유스 케이스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회사 관계자는 “상호운용시험(IOT) 검증이 완료된 통합 솔루션으로 도입시 기술검증(PoC) 과정을 최소화해 복잡성은 낮추고 초기 투자금액도 최소화할 수 있는 5G 토탈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올인원 타입의 5G 단독모드(SA) 스몰셀을 활용해 별도 서버에 중앙장치(CU)·분산장치(DU)를 설치하지 않아도 원활한 연결이 가능하다. 다양한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앱)을 수용할 수 있는 5G 코어와 디바이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까지 갖춰 기업 맞춤망 조성이 가능하다.

국내 5G 특화망 사업자들은 이동통신사와 달리 네트워크 운영 경험이 적어 맞춤형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크다. Q-5G 하모니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물류 등 특화망 버티컬 기업 대상으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큐셀네트웍스는 이 외에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이음 5G 특화망 스몰셀 상품만 제공하는 Q-5G 커넥트(Connect), 5G 코어와 스몰셀 패키지인 Q-5G 네트워크(Network)도 마련했다.

김정기 큐셀네트웍스 사업총괄 부대표는 “경쟁력 있는 스몰셀 기반으로 5G 코어 및 유니버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까지 번들링한 차별화된 5G 특화망 토탈 솔루션을 통해 5G 솔루션 사업을 이끌고 사업 확대를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