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민주 청년위원장 전용기, 분구되는 '동탄2신도시' 출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지혜진 기자 =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역구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동탄2신도시는 현재 화성'을' 지역구에 포함돼 있지만 향후 분구가 예상되는 지역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2023.11.29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 의원은 최근 민주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위원회에 화성을 지역구로 검증 신청서를 제출했다.

화성시 국회의원 선거구는 갑‧을‧병 3개 지역구인데 화성 인구가 곧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돼 지역구가 추가로 신설될 전망이다. 동탄 1‧2신도시를 지역구로 하는 '을' 지역에서 동탄2신도시만을 기반으로 한 지역구가 생길 거라는 예측이 지배적이다.

전 의원은 동탄2신도시에 출마하는 이유에 대해 "젊은 유권자층이 많은 만큼 그 세대를 대신해 줄 젊고 실력있는 정치인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지난 1년 반동안 동탄2신도시의 현안과 문제점을 샅샅이 파악했고, 신도시 개발과정에서 놓친 부분들을 바로 잡을 준비를 차곡차곡 해왔다"고 말했다.

2015년 입주를 시작한 동탄 2신도시(동탄4동~9동)는 평균 연령이 34.7세로 젊은 편에 속한다.

전 의원은 1991년생으로 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을 맡고 있다.

heyj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