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분양 이후 큰 폭으로 집값 오른 ‘청주 가경 아이파크’의 위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분양받았다면 최고 수억원의 시세차익 기본… 입성 노리는 수요자, 투자자 ‘군침’
▶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오늘(4일, 월) 특별공급, 내일(5일, 화) 1순위 청약 진행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253세대(계획) 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에 입성을 위한 청약 일정이 본격 열렸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공급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청약일정이 오늘(4일, 월)부터 본격 시작된 것.

연내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와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이들 사이에서 청약 눈치작전이 있을 정도로 이 단지의 청약 열기는 가히 뜨겁다 못해 매서울 정도다.

청주시 내에서도 최상위 입지에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로서 남다른 주거가치를 뽐내고 있는 데다가 ‘청주 가경 아이파크’를 분양받으면, 기대 이상의 시세차익을 거둘 수 있다는 학습효과가 내재돼 있기 때문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이 일대에 공급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단지들은 저마다 분양 이후 집값이 큰 폭으로 상승, 청약 당첨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시세차익을 안겨준 바 있다.

실제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의 전용면적 119㎡는 올해 10월 9억5,000만원에 실거래가 이뤄졌는데 분양 당시 분양가격 4억500만원과 비교하면 5억4,500만원의 시세차익이 발생했다. 또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의 전용면적 144㎡는 분양 당시 분양가격이 4억9,110만원이었지만 올해 6월에는 무려 11억원에 실거래가 이뤄졌다. 분양가격 대비 시세차익은 무려 6억원 이상이었다.

국민평형도 시세차익이 높았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의 전용면적 84㎡는 분양 당시 2억9,600만원이었지만, 지난 21년 5월에는 5억7,895만원으로 실거래가 이뤄지며 2억8,295만원의 시세차익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가장 최근 공급된 단지인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의 전용면적 101㎡ 역시 올해 4월 6억5,000만원에 실거래가 이뤄지며, 분양 당시 대비 2억3,100만원의 시세차익이 붙은 것으로 드러나기도 했다.

지역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분양을 받기만 하면, 최대 집값 이상의 시세차익을 안겨준 곳이 바로 청주 가경 아이파크인 만큼 이러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이번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입성을 노리는 수요자,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이라면서 “특별공급 자격이 될 경우 특별공급 청약을 우선하고 다음날 진행되는 1순위 청약도 신청을 해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의 중심을 담당할 6단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들어서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253세대 △전용면적 99㎡ 200세대 △전용면적 101㎡ 331세대 △전용면적 116㎡ 162세대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넘어선 브랜드 시티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유려한 외관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 아이파크만의 한층 더 진화된 가치가 집약되는 단지로 공급된다.

단지는 모든 세대를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넓은 동간 거리, 세대당 1.7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으며,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된다. 여기에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취미생활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편의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해 입주민의 자부심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계획이다.

이 단지는 청주시의 핵심 교통망인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입지여건을 확보했다. 아울러 KTX오송역,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를 비롯해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된 오창과학산업단지, SK하이닉스 첨단 메모리팹단지 등 천문학적인 투자가 이어지는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 인구 유입 등의 기대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주변에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도 밀집해 있다. 도보거리에는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가경동, 개신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대형마트와 병원, 영화관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오늘(4일, 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일(5일, 화)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청주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