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연금과 보험

국민연금, 기금 운용 전문가 27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선발

책임운용역 11명·전임운용역 16명 채용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의 노후자금을 운용할 기금 운용 전문가 27명을 채용한다"고 6일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제3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이 이날부터 오는 20일(오후 6시 마감)까지 15일간 실시된다.
아시아경제

모집은 국내·외 주식 및 채권,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본부 각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직급별로 책임운용역(11명), 전임운용역(16명) 등 총 27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별로 중복지원은 할 수 없고, 지원은 국민연금공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전 채용 과정은 지원자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면,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자격요건 등 운용직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누리집과 기금운용본부 누리집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전형 ▶실무면접 ▶면접전형 등 절차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내년 3월 발표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급변하는 대내외 투자 여건에서 기금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수익률을 높이려면 우수한 운용 인력 확보가 중요하다"며 "열정을 가진 유능한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