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사학연금,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송하중, 이하 사학연금)은 6일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 운영성과 보고회’에서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환경부장관으로부터 기관상 및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2011년 11.6%(환경부 감축목표 34%) 달성을 시작으로, 2022년 47.58%를 감축해 올해로 총 5번째 온실가스 감축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매년 온실가스 감축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

    ‘온실가스 목표관리제’란 국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모든 기관을 대상으로 감축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로 환경부가 매년 주최하고 우수사례를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사학연금은 전 직원 모두가 기후 위기를 공감하고 친환경 업무에 동참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을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송하중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심각성을 인식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과제들을 꾸준히 실천해온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친환경 ESG경영을 가속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