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웹케시-인텔리빅스, AI 솔루션 공동 마케팅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금자동입출금기 이상행동탐지 솔루션 마케팅 제휴

ATM 이용 고객의 이상행동 감지…보이스피싱 사고 예방

뉴시스

웹케시 강원주 대표(오른쪽), 인텔리빅스 최은수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웹케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기업 간 거래(B2B) 핀테크 전문 기업 웹케시가 비전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와 마케팅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인텔리빅스의 현금자동입출금기 이상행동탐지 솔루션의 마케팅 상호 협력을 통해 신규 고객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현금자동입출금기 이상행동탐지 솔루션은 영상 딥러닝을 통해 ATM을 이용하는 고객의 이상행동을 감지하고,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시스템이다. 점차 교묘해지는 보이스피싱 범죄를 막고 더욱 안전한 금융 거래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금융권에서 주목받고 있다.

웹케시는 지난 2019년 핀테크 기업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B2B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자금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기업금융 솔루션을 선도해왔다. 주요 서비스로는 초대 기업 통합자금관리시스템 ‘인하우스뱅크’, 중견·대기업 자금관리시스템 ‘브랜치’, 중소기업 경영관리 솔루션 ‘AI경리나라’, 세무사 및 소상공인을 위한 업무 혁신 솔루션 ‘위멤버스’ 등을 보유하고 있다.

25년간 쌓아온 B2B 영업마케팅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인텔리빅스와 공동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인텔리빅스는 영상 분석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전 AI 전문기업이다. 독자 개발한 비전 AI기술을 활용해 이미지와 비디오에서 정보를 추출하고 ▲안전사고 예방 솔루션 ▲보이스피싱 예방 솔루션 ▲고객행동 패턴 분석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는 “이번 마케팅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인텔리빅스의 ATM 이상행동탐지 솔루션의 금융권 도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안전한 금융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시장을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우수한 AI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인텔리빅스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양 사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