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LG유플 SNS ‘베터’,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500자 이하로 일상 기록 남기는 SNS
출시 9개월 누적 다운로드 수 13만건 이상


매일경제

LG유플러스의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베터’ 담당 임직원들이 베터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3월 출시한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베터’가 구글플레이의 ‘2023 올해를 빛낸 앱’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앱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선정해 발표하는 앱 리스트로, 베터는 앱 품질과 대중성에서 높게 평가받으면서 ‘숨은 보석’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베터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을 콘셉트로,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일상 기록을 남기는 데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출시 9개월 동안 누적 다운로드 수 13만건, 누적 게시물 10만4000여건을 돌파했다.

또한 관심사별 커뮤니티를 개설해 커뮤니티 리더를 중심으로 유저 간의 의견을 공유하며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서로를 돕는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누적 신청자 3178여명을 기록하며 활성화되는 추세다.

베터는 12월 초에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기록을 수집해 모아볼 수 있는 ‘컬렉션’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김주영 LG유플러스 라이프스쿼드PM은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는 U+3.0 원년인 2023년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앱’ 수상은 앱 품질과 대중성이 객관적으로 높게 평가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