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한컴, 이례적 TV 광고…'함께 크는 AI' 15일부터 온에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AI 육성…글로벌 지능형 자동화 시장 공략

한컴얼라이언스 발족에 이어 협력과 상생 강조…"AI 기업 입지 다진다"

뉴시스

한컴 '함께 크는 AI' TV 광고 주요 스틸 컷(사진=한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글과컴퓨터가 '함께 크는 인공지능(AI)'를 주제로 TV 광고를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컴은 지난달 28일 AI 사업 전략 발표회와 한컴얼라이언스 출범식을 갖고 글로벌 지능형 자동화(IA) 시장을 함께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광고는 한컴이 강조해 온 비전과 한컴얼라이언스가 추구하는 협력과 상생의 정신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어린아이가 혼자 크지 않고 서로 돕고 배우며 자라나듯 한컴도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AI를 키워 나갈 '글로벌 플레이그라운드'를 만들어 같이 연구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오랜 시간 축적해 온 문서 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해 내년에는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 어시스턴트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함으로써 AI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내 및 해외 여러 기업과 협력하고 상생하면서 AI 시장에서의 구심점 역할을 해 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한컴의 신규 광고 캠페인은 15일부터 각종 TV 채널을 중심으로 전광판, 극장 등 옥외광고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한컴 공식 유튜브 채널 '한컴TV'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