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취업과 일자리

비젠트로, 비즈니스 IT솔루션 기업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머니투데이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 장관상 시상식'에서 비젠트로 김홍근 대표이사(오른쪽)가 고용노동부 상장 수상 후 고용노동부 이정한 고용정책실장(왼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각 분야에서 고용안정, 복지 증대, 혁신경영을 통해 우수 일자리 창출 등에 앞장선 기업들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고자 제정됐다.

비젠트로는 2011년 삼성SDS로부터 분사 후 설립되어 지난 12년간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IT 솔루션을 개발하고 컨설팅 및 구축, 유지보수까지 토탈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IT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했으며 꾸준한 고용 창출과 인재 발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비젠트로는 최근 5년 동안 99명에서 올해 160명으로 임직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신제품 및 신기술 연구개발, 제품 품질 향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여 △전사적자원관리솔루션 UNIERP, △제조실행시스템 UNIMES, △통합업무솔루션 UNIPORTAL △IoT 데이터수집기 솔루션 UNIDAS △AI 분석솔루션 UNIAnalytics △Low Code 플랫폼 등 다양한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앞서, 비젠트로는 지난 2020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40% 이상 고용 증가 및 ERP 솔루션 시장 등에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9회 SW기업경쟁력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16년 베트남 하노이에 법인을 설립하여 베트남 법인을 운영 중이며, 비즈니스 솔루션 현지화와 솔루션 컨설팅 및 구축, 유지보수를 현지에서 제공하고 있다. 비젠트로는 인도네시아 의류/섬유 산업의 성공적인 레퍼런스(ERP, MES)를 확보하며 베트남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까지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해 나가고 있다.

비젠트로는 국내 및 해외에서 2,000개 이상의 중소/중견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데 일조하며,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로 디지털 제조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IT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결합하며, 외산 솔루션 대비하여 우수한 가격 경쟁력을 제공한다.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과 기술혁신에 대한 힘을 얻을 수 있었으며, 동남아시아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향후에는 글로벌 시장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수 인재를 꾸준히 확보하여 인공지능(AI), Low Code, Cloud 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글로벌 전략을 통해 비젠트로가 세계 시장에서 핵심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