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부산교육청, 중등교사 임용시험 1차 합격자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28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2024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 교사(보건, 사서, 전문상담, 영양, 특수중등 포함) 임용후보자 선정 경쟁 제1차 시험' 합격자 936명을 발표했다.

공립 합격자는 과목별 선발 예정 인원의 1.5배 수를 선발했고, 동점자의 경우 모두 합격 처리했다. 일반분야의 경우 387명 모집에 600명이, 장애 분야의 경우 32명 모집에 8명이 각각 합격했다.

시교육청에 시험을 위탁한 사립학교 43개 법인은 111명 모집에 328명을 뽑았다. 이 가운데 공·사립 동시 지원 합격자 수는 44명이다.

사립학교 법인의 경우 1차 시험 선발 예정 인원을 법인에 따라 3~5배수로 선발했다.

제2차 시험은 내년 1월 17일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부산체육고·부산전자공고 등지에서 음악, 미술, 체육, 전기, 전자, 기계, 정보·컴퓨터 등 7과목 실기시험을 치른다.

이어 1월 23일과 24일 부산전자공고, 부산진여상, 여명중에서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수업 실연', '교직 적성 심층 면접' 등을 시행한다.

제2차 시험까지 위탁한 사립학교 11개 법인은 시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제2차 시험 일부를 함께 치르고, 제1차 시험만 위탁한 32개 법인은 사립학교 법인에서 자체적으로 제2차 시험을 시행한다.

최종 합격자는 공립의 경우 내년 2월 8일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2차 시험을 교육청에 위탁한 사립의 경우 해당 학교법인을 통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j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