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국회의장과 한국정치

김진표 국회의장, 이재명 피습에 "민주주의 대한 위협…철저히 수사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진표 국회의장 입장문

"제1야당 대표가 흉기 테러 당해"

"국회의장으로 강력히 규탄"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이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피습 소식에 대해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정부 당국의 철저한 조사와 대응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부산 현장 방문 도중 괴한에게 피습당했다.

이데일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둘러본 후 기자들과 문답을 진행하던 중 왼쪽 목 부위에 습격을 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회의장으로서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1야당 대표가 흉기 테러를 당했다”며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고 우려를 표했다.

김 의장은 “이재명 대표의 쾌유를 바란다”며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부산 강서구의 가덕도 신공항 부지 방문 후 차량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괴한에게 피습당했다.

신원불상의 이 남성은 지지자인 것처럼 이 대표에게 다가와 사인을 요구했다. 이 대표가 멈춰서자 이 남성은 준비한 흉기로 이 대표의 목 부위를 찔렀다.

이 대표는 목 부위에 열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부산대병원으로 이송 중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도 이 대표의 피습 소식에 “이 사회에서 절대로 있어선 안 될 일이 생겼다”며 “빠른 회복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수사당국은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해 전말을 밝혀야 한다”며 “책임 있는 사람에게 무거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