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일리아스AI, ‘CES2024’서 지능형 후각 AI 기술 기반 마약성분검출플랫폼 첫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좌)휴대용 후각 스캐너, (우)후각 스마트 터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리아스AI가 코트라(KOTRA)가 모집한 CES 2024 통합한국관 참가 기업 모집에 공식 선정됐다고 밝혔다. CES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CES를 주관하는 소비자기술협회(CTA)의 8가지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만 참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일리아스AI는 CTA의 최종 참가 승인을 받아 CES 2024 통합한국관 참가 자격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일리아스AI는 고려대학교 세종LINC3.0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통해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후각 AI 기술 기반의 휴대용 후각 스캐너와 후각 스마트 터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리아스AI의 후각 스캐너와 후각 스마트 터널은 공항, 항만, 세관, 보안시설 등에서 이용객의 신체나 소지품, 수화물 등 개별 개체에서 포집되는 냄새 정보를 기반으로 마약류, 폭발물, 육가공품 등 사회적 안정과 국민 건강을 위해 반입이 엄격하게 금지된 품목의 밀반입을 차단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로 향후 보안 검색 제품의 국산화와 후각 AI 산업 분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리아스AI 고범석 대표는 “이번 CES 2024 행사 참여는 단순히 당사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아니라 CES라는 세계 기술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중요한 무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후각 AI라는 조금은 낯설지만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기술 및 산업에 대한 소개와 당사의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 및 잠재적 파트너십을 구축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 라고 밝혔다.
한국일보

리아스AI 부스 위치(63301-35)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CES 2024 행사에서 일리아스AI는 Venetian Expo 1층에 위치한 Eureka Park 내 통합한국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Eureka Park는 주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가 전시되는 공간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