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감성 AI 개발 스타트업 아스타, CES 2024서 마케팅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아스타 ‘10X 마케팅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 = 아스타]


감성적인 인공지능(AI) 엔진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아스타가 이달 열리는 ‘CES 2024’에서 참가 기업 대상으로 ‘10X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아스타가 CES 2024서 운영하는 10X 마케팅 프로그램은 참가 기업에 아스타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CES 참가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20곳은 4개월 동안 아스타의 솔루션을 자사 마케팅에 접목하게 된다.

아스타는 참여 기업에 마케팅 전략 진단,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우수 기업에는 1000만원 상당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스타는 감성적인 콘텐츠를 위한 생성형 AI인 ‘아비카’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AI 카피라이팅 서비스인 ‘카피클’을 운영한다. 현재 LG HS애드, 소상공인진흥공단 등에서 아비카를 활용하고 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재원 아스타 대표는 “아스타의 아비카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을 통해 AI 마케터, AI 카피라이터로 인정을 받고 있다”며 “이러한 AI 기술력과 내부 마케팅 전문가의 휴먼터치를 통해 보다 차별화되고 강력한 마케팅 솔루션을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