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LGU+ “눈 편한 춘식이2 폰으로 우리 아이 건강·안전 챙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일 새 키즈폰 ‘춘식이2’ 출시

39만6000원…갤럭시A24 기반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위치 확인 기능 강화

헤럴드경제

LG유플러스 모델이 카카오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 테마를 적용한 아동 전용 LTE 스마트폰 ‘춘식이2’와 캐릭터 액세서리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LG유플러스가 자녀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는 아동 전용 LTE(롱텀에볼루션) 스마트폰을 새롭게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아동 전용 LTE 스마트폰 ‘춘식이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춘식이2는 지난해 LG유플러스가 선보인 ‘U+키즈폰 with 춘식이’의 후속작이다. 삼성전자 갤럭시A24 모델을 기반으로 한 7번째 U+키즈폰으로, 카카오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 테마를 적용했다.

춘식이2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강화해 성장하고 있는 어린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앞서 갤럭시A24에 탑재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블루라이트의 유해한 영향을 감소시키는 효과로 아이 케어(Eye Care)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밖에 6.5인치 FHD 대화면 디스플레이, 최대 50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 손떨림방지기능(OIS), 128GB 내장메모리, 4GB 램,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춘식이2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올바른 습관 형성에도 신경을 썼다. U+키즈폰에 적용한 키위플레이+ 앱(App)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위치 확인 기능’을 강화했다. 부모가 자녀 스마트폰의 전·후면 카메라로 직접 사진 촬영도 가능해 아이와 연락이 닿지 않는 상황에도 아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도를 기반으로 이동경로를 나타내줘 시간별, 요일별 아이의 이동패턴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아이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30분·1시간·2시간 단위로 잔여 시간을 알려주도록 했다. 부모가 자녀 스마트폰의 문자함과 통화기록을 조회할 수 있게 해 스팸문자와 보이스피싱 번호도 차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헤럴드경제

LG유플러스 모델이 카카오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 테마를 적용한 아동 전용 LTE 스마트폰 ‘춘식이2’와 캐릭터 액세서리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부모가 해야 할 일을 알려주고 아이가 이를 실행하면 리워드(고구마)를 지급하는 ‘알림장’ 메뉴도 신설했다. 고구마는 스마트폰 이용쿠폰, 꾸미기 아이템,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바쁜 일상으로 부모와 아이의 교류가 줄어드는 추세를 반영, 소통 기능과 보상체계를 통해 친밀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하나은행과 함께 제공하고 있는 ‘아이부자 앱’ 기능도 지속 이용 가능하다. 아이부자 앱은 충전식 선불형 카드 ‘U+무너카드’와 연동해 ▷모으기(용돈·저축) ▷쓰기(결제·송금·ATM출금) ▷불리기(주식투자 체험) ▷나누기(기부) 기능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용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하나은행과 함께 춘식이2 출시를 기념해 올 12월 말까지 U+무너카드 신규 신청 시 용돈 5000원 등을 제공한다.

춘식이2에는 이외에도 키즈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 ‘키즈토피아’(KidsTopia)가 선탑재된다. 키즈토피아는 3D 가상 체험공간에서 AI 캐릭터들과 외국어·동물·공룡 등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재미와 학습을 융합한 능동적인 학습 방식과 생성형AI 기반의 대화 경험을 제공해, 지난해 12월 국내외 가입자 20만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춘식이2의 출고가는 39만6000원(VAT 포함)이다. 색상은 라이트 그린과 블랙 2종이다. 춘식이2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스마트폰 케이스와 가방, 액정 보호필름, 스마트톡 등 4종의 액세서리로 구성된 캐릭터 패키지를 제공한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담당은 “지난 7년간 키즈폰을 운영하면서 파악해온 부모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미디어 사용시간과 용돈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며 “향후 유익하고 재미있는 요소를 풍부하게 추가해 부모와 자녀 모두의 만족도가 높은 키즈폰으로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춘식이2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일 12시, 18시에는 공식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에서 통신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이 높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직접 춘식이2의 스펙과 기능을 소개한다.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