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새해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해 급식환경 개선, 위생·안전 점검 및 영양·식생활 교육에 앞장선다.
지원청은 올해 학교급식 환경개선을 위해 관내 유,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급식소 환기개선 사업비 43억 7천만원, 급식 노후기구교체 사업비 11억원, 급식소 증·개축 사업비 21억 6천만원 등 총 76억 3천만원을 지원하여 위생적인 급식환경 구축 및 건강한 일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구미교육지원청은 작년 모든 유치원과 학교를 대상으로 급식 위생·안전 점검과 급식기구 미생물 검사, 식재료 방사능 검사를 완료하고 모든 검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인하였으며, 올해도 마찬가지로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위생·안전 점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작년 성주교육지원청과 학교급식 협업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 연수를 공동 추진하고 학교급식 특색사업인 전통 장 담그기 사업을 상호 벤치마킹하여 학생건강 증진과 학교급식 관계자 업무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한편 구미봉곡초등학교는 식생활 교육을 주제로 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개인과 집단 영양상담"이라는 영양불균형 문제 개선 사례로 교육부주관 2023년 학교급식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건강한 급식 제공 및 식생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하였다.
이성희 구미 교육장은 "구미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한 결과 2023년에 좋은 성과를 이루었다"라며, "새해에도 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