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2023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지문인식과 6자리 비밀번호 등 간편인증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 '간편인증(민간인증서)'에서 ‘카카오뱅크’ 아이콘을 선택하여 로그인 할 수 있다. 기존 공동인증서 로그인 방식에 비해 지문인식, 6자리 비밀번호 입력 등으로 인증할 수 있다.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2228만 명에 달하는 카카오뱅크 고객들은 별도의 다른 앱 인증서 설치 없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분증 확인 및 계좌인증을 통한 ‘카카오뱅크 인증서’ 를 발급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등 공공기관 뿐 아니라 메가박스, 멜론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달 22일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인터넷은행 최초로 ‘카카오뱅크 사업자 인증서’ 출시를 위한 ‘전자서명인증평가’를 획득했다. 라이선스 확보를 계기로 올해 1분기 내 ‘카카오뱅크 사업자 인증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투데이/김범근 기자 (nov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