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커세어, 데스크톱 & 노트북 & 콘솔 게임기 지원 M.2 NVMe SSD 'MP600 엘리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지율]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게이머, 크리에이터, PC 빌더를 위한 고성능 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MP600 엘리트(MP600 ELITE/ 이하: MP600 엘리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P600 엘리트는 데스크톱PC, 노트북,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 등에서 사용할 때 스토리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냉각옵션을 제공하는 고성능 PCIe 4.0 SSD 라인업이다.

이번 MP600 엘리트는 고밀도 3D TLC NAND를 사용하여 1TB 및 2TB 용량으로 출시되며, 4TB 모델은 오는 4월에 출시 예정이다. 초당 최대 7,000MB/s의 뛰어난 순차 읽기 속도와 초당 6,500MB의 순차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각각 초당 최대 1,000K 및 1,200K IOPS의 무작위 읽기 및 쓰기 속도로 향상되어 PCIe 4.0 플랫폼에서 강력한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 크리에이터 및 하드웨어 마니아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MP600 엘리트 SSD는 이전버전인 PCIe 3.0 시스템과도 호환된다.

MP600 엘리트는 표준드라이브로써 히트스프레더(heatspreader)가 통합된 메인보드 및 노트북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소니의 최신 게임기에 직접 꽂을 수 있는 PS5 호환 모델도 선택할 수 있다. 각 드라이브는 AES 256비트 암호화와 최대 1,200TBW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스마트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P600 엘리트 포 PS5(MP600 ELITE for PS5)'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니의 최신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에서 사용하도록 특별 설계되어 가장 격렬한 게임 세션 중에도 SSD의 열을 냉각시켜 주는 얇은 로우파일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갖추고 있다. PS5용 MP600 엘리트는 모든 소니 PS5 M.2의 성능에 대한 요구 사항을 뛰어넘어 기존 PS5은 물론 새로운 PS5 슬림 콘솔에도 쉽고 빠르게 설치, 낮은 온도로 사용할 수 있다.

MP600 엘리트는 커세어의 모든 SSD에 적용되는 무료 커세어SSD 툴박스(Toolbox)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데스크톱에서 직접 보안 삭제와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편리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5년간의 장기 보증 기간을 제공하여 몇 년 간 스토리지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