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정치권 사퇴와 제명

함평사회단체 "민주당, 뇌물 기소 이상익 군수 제명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수사 받던 이 군수 공천한 민주당도 사과해야"

연합뉴스

"이상익 함평군수 제명해야"
[함평시민단체 제공]


(함평=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지역 시민단체인 '전투비행장 강행 이상익 파면 투쟁본부'(이하 투쟁본부)는 6일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된 이상익 전남 함평군수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은 이 군수를 제명 또는 그에 준하는 강력한 징계를 단행하라"고 주장했다.

투쟁본부는 이날 민주당 서울 중앙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건설업자가 함평군청 발주 관급공사를 수주하기 위해 뇌물(888만원 상당의 양복 구매 비용)을 제공했으며, 이 군수가 이를 인지하고 양복을 받았다는 혐의에 대해 광주지검 목포지청이 지난 1월 31일 기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번 뇌물사건은 이상익씨가 2020년 4월 재선거로 군수에 당선된 직후 발생했고, 이 군수는 이후 경찰 조사를 받았음에도 2022년 6월 지방선거에 민주당 후보로 당선됐다"며 "수사를 받던 이 군수를 민주당이 2022년 공천한 데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 부인이 300만원 상당의 디올백을 받은 사건에 대해 그토록 비판하는 민주당 자신은 깨끗하다고 자신할 수 있느냐"며 "민주당은 당 간판을 들고 공직을 맡고 있는 사람들의 부정부패에 대해 엄정한 조처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투쟁본부는 "민주당이 호남에서 부패한 토호세력에 기대어 정치를 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텃밭이 호남이라고들 하는데, 이와 같은 잘못된 공천과 부패사건이 계속된다면 결코 그 지지가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는 사실을 똑똑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shch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