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경력단절의 벽을 넘고 취·창업···‘IT 커리어 레퍼런스 북’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IT새일센터 직업교육훈련 수료자 13명 인터뷰

취·창업 준비 과정 등 경력단절 극복 경험 담아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혼, 출산, 육아, 가사 등으로 퇴사했던 경력보유 여성들이 정보기술(IT) 전문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사회생활에 복귀한 스토리를 담은 ‘IT 커리어 레퍼런스 북’이 지난 4일 발간됐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는 사회생활 복귀 사례를 통해 경력보유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불어넣기 위해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IT새일센터의 IT분야 직업교육훈련을 수료하고 디자인, 마케팅, 개발 분야로 취·창업에 성공한 13명의 인터뷰를 담았다.

사례별로 경력단절 경험과 극복과정, 교육 참여 소감, 취·창업 준비와 성공과정, 향후 경력개발 계획 등을 소개한다.

사례자로 소개된 최현경(39)씨는 임신 5개월에 퇴사한 후 2년 동안 육아에 전념했다. 2022년 경기IT새일센터 디지털 디자인 과정을 수료한 최씨는 4개월만에 영유아 위생용품 업체 취업에 성공했다. 최씨는 “인터넷 검색 중 교육과정을 우연히 알게 되고, 2개월간 받은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실무교육이 재취업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경력보유 여성들의 사회 복귀를 적극 지원하는 경기IT새일센터는 올해도 IT 분야 취·창업에 특화된 9개 과정을 오는 3월부터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IT새일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남부일자리팀으로 유선 문의 할 수 있다.

정예지 기자 yeji@lifejump.co.kr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