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수영구, 호텔 서비스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지난 31일 지역 내 호텔 서비스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산시 내 주요 호텔 및 채용대행업체, 부산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박진수)와 '호텔 서비스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영구는 2019년부터 호텔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직접 수행하며 '객실관리사', '플로워 키퍼 서비스원' 등 호텔 서비스 분야 훈련생 532명을 배출해 부산시 내 주요 호텔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호메르스호텔, 아쿠아펠리스호텔, (주)엘시티매니지먼트와의 체결을 필두로 부산시 내 23개 기업과 순차적으로 체결할 예정이다.

구는 기업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기업은 실습 장소 제공 및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생 우선 채용을, 부산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구직자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고용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기업-고용센터'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호텔 서비스 분야 지역사회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