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인포그랩, '청년친화 강소기업'과 '청년고용우수기업' 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인포그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evOps(데브옵스) 전문기업 인포그랩이 '청년친화 강소기업'과 '청년고용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제도로,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청년층 인식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제정됐다.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등 3가지 분야에서 총 13개 항목을 심사한다. 부당해고,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노동관계법 위반 사항은 결격 사유다.

'청년고용우수기업'은 성남시에서 고용 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관내 2년 이상 본사를 두고, 고용율 5% 이상 증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제도다. 인포그랩은 2022년에 비해 2023년 청년 고용율이 38% 증가, 청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인포그랩 측은 "창립 이후 우수한 청년 인재를 고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고용 인원 확대뿐 아니라 구성원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신규 입사자의 적응을 위해 △온보딩 프로그램 △일생활 균형을 위한 문화생활 지원 △성장을 위한 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지난해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 협력을 맺고 해당 고등학교의 인재를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각종 복지 제도와 평등한 조직 문화를 갖춰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인정받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질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많은 청년을 채용하고 그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숙영 기자 tnrdud0304@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