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우크라이나 드론 공격으로 지난달 러시아 석유 정제량 4% 감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압스 정유공장의 경우 지난해 1월 대비 30% 대폭 줄어

뉴시스

[클리시치우카=AP/뉴시스]2023년 9월24일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 클리시치우카 전선에서 한 우크라이나 군인이 러시아 진영으로 드론을 띄우고 있다. 지난달 러시아 석유회사들은 석유 정제량이 2023년 1월 대비 4% 가까이 감소했다고 러시아의 코메르산트지가 석유 업계 통계에 정통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고 라트비아의 메두자(Meduza)가 7일 전했다. 2024.02.0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세진 기자 = 지난달 러시아 석유회사들은 석유 정제량이 2023년 1월 대비 4% 가까이 감소했다고 러시아의 코메르산트지가 석유 업계 통계에 정통한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고 라트비아의 메두자(Meduza)가 7일 전했다.

코메르산트는 생산량 감소는 연간 유지·보수뿐만 아니라 에너지 인프라를 겨냥한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을 받아 가동을 중단한 투압스 정유공장은 1월 생산량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30% 감소했다.

러시아의 거대 석유회사 로스네프트도 1년 전에 비해 총 생산량(자회사 바슈네프트와 야로슬라블 정유소 지분 50% 제외)이 10% 감소했다.

코메르산트는 최근 드론 공격의 표적이 된 루크오일의 볼고그라드 정유공장도 다음달 생산량을 줄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이러한 감축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석유 생산량 감축 협정의 일환으로 러시아가 약속한 것과도 관련이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