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제 22대 총선

'밀양시장 보궐선거' 출마, 예상원 경남도의원 사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기자회견하는 예상원 경남도의원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예상원 경남도의원(밀양2·국민의힘)이 8일 도의회에서 4월 10일 제22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밀양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사퇴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2.8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예상원 경남도의원(밀양2·국민의힘)이 오는 4월 10일 제22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밀양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사퇴했다.

예 의원은 8일 경남도의회에서 의원직 사퇴·밀양시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했다.

예 의원은 먼저 "도의원직을 내려놓고 밀양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고자 한다"며 "임기를 마치지 못하고 중도 사퇴해 심려를 끼쳐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밀양은 고령화, 청년 유출, 인구감소가 심화하고, 농업을 중심으로 지역경제는 침체해 있다"며 "청년을 불러들이고 농업에 활력을 되찾고, 지역경제를 살릴 밀양만의 경쟁력을 발굴하는 밀양 제1의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그는 밀양시의원을 거쳐 경남도의원 3선을 하는 등 지방의원으로 10년 넘게 활동했다.

8일 기준 밀양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안병구 변호사, 정원동 전 청와대 행정관, 조태근 일운건축사사무소 대표, 신영철 전 경남소상공연합회장(이상 국민의힘), 김병태 전 밀양시 행정국장(무소속) 등 5명이다.

seam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