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드론산업 발전 위한 참신한 제안 기다립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 드론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최초 개최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은 드론산업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일반 국민을 포함한 다양한 시각에서 찾아보기 위해 ‘드론산업 비상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드론 이용 편의성 및 활용성 증대와 드론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세부주제는 드론 활용과 서비스 분야, 드론산업(드론레저스포츠 포함) 발전 분야, 드론 안전 분야이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는 대국민 일반공모와 드론전문가 공모(드론 업계·학계·기관 종사자)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15일부터 4월 10까지 진행되며 누리집 드론정보포털에서 접수한다. 심사는 효과성(30%), 실현가능성(30%), 창의성(20%), 지속가능성(20%)을 기준으로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심사위원이 평가하며, 심사결과는 드론정보포털을 통해 4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국민 일반공모 대상 1명, 드론전문가 공모 대상 1명에 대해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각 공모분야 6명에 대해 항공안전기술원장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김영국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은 드론산업 도약을 위해처음으로 실시되는 공모전으로 첨단 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K-드론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며 “수요자 입장에서 심사를 진행하고, 심사결과 선정된 아이디어는 드론 제도 개선과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