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한국공항공사, 고양시와 '안전한 드론문화 조성 협약'…안티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 미래형 모빌리티 박람회’ 개최도 협력

뉴시스

[서울=뉴시스] 윤형중(왼쪽에서 다섯번째)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지난 14일 서울 강사구 본사에서 열린 ‘안전한 드론비행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식’에서 이동환(왼쪽에서 여섯번째) 고양시장 및 관계자들과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02.15. (사진=한국공항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14일, 고양시와 ‘안전한 드론비행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드론안전비행을 위한 공동 노력과 ▲드론 산업 연계 안전서비스 수립·시행 ▲드론·UAM 산업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 하반기에 열릴 예정인 ‘고양 미래형 모빌리티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 교류하기로 했다.

앞서 공사는 김포, 제주 등 주요 공항시설에 안티드론 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테러 대응 훈련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마련해왔고 이외 다른 민간공항에도 안티드론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윤형중 공사 사장은 “최근 미승인 드론의 증가가 항공 안전에 위험 요소로 작용하고 있어, 불법 드론의 위협에 철저히 대응하여 국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