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시민이 평온한 일상을' 세종경찰청, 올해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세종경찰청이 15일 오전 청사에서 한형우 청장 및 각 과·계장과 서·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요 업무 계획 보고서를 열었다.(사진=세종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김도현 기자 = 세종경찰청은 15일 오전 청사에서 한형우 청장 및 각 과·계장과 서·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는 이상 동기 범죄 등으로 안전에 대한 높아진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민 평온한 일상 보호’를 올해 정책 목표로 설정하고 실현을 위한 3대 전략과 63개 정책과제를 선정했다.

특히 경찰은 예방 중심 경찰 활동, 확고한 법질서 확립, 현장 중심 치안행정 혁신 등 3가지 핵심 전략을 추진한다.

또 기동순찰대와 지역 경찰 등 현장 경찰 치안 활동을 범죄 예방 중심으로 전환해 문제 중심 경찰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불법 집회 시위로부터 시민 일상을 보호하기 위해 불법행위에 엄정 대응하며 대화 경찰을 활용해 소통을 통한 준법 문화를 유도하고 불법행위에는 일관된 기조로 엄정하게 대응해 법과 질서를 바로 세우고 집회시위문화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한형우 청장은 “올해 범죄예방대응 중심으로 재편된 조직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첫해로 새로운 체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세종경찰 의지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강조한다”며 “시민께서 체감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세심하고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