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9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대구보건대‧오스템임플란트,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 업무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학생 장학금과 취업 기회 제공

아주경제

지난 15일, 오스템임플란트㈜ 중회의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과 오스템임플란트 엄태관 대표이사가 업무 협약에 대해 체결했다. [사진=대구보건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5일, 오스템임플란트의 본사 10층 중회의실에서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오스템임플란트 엄태관 대표이사 등 대학과 법인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오스템임플란트와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구보건대학교와 오스템임플란트㈜가 우수한 글로컬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 상호교류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오스템임플란트는 대구보건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기공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혜택을 받은 학생에게 오스템임플란트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양 기관은 해외 우수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에게 관련 학과의 전문 교육을 시행하고 현장실습교육과 취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치과산업분야 국내·외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우수한 글로컬 보건 인재 양성이라는 공동 목표를 이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아주경제=대구=이인수 기자 sinyong6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