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9 (토)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부산보건대, 제46회 입학식 및 사회봉사대 발대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보건대학교는 22일 오후 2시 석파동주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제46회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봉사대 발대식과 신입생들에게 총학생회 및 대의원회를 소개하는 순서도 진행했다.

정학영 총장은 입학식에서 "46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보건대는 공시 취업률 74.7%를 달성하는 성과를 냈으며, 앞으로도 모든 교직원이 협력해 지역 사회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오늘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활기찬 캠퍼스 생활과 대학의 낭만과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학생 복지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입학식을 준비한 학생취업처장 이정희 교수(유아교육과)는 "입학식에 앞서 진행된 사전 행사에서 실용음악과 학생이 후배들에게 교가를 지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즐거운 입학식이 되도록 노력했다"며"2013년 시작된 부산보건대 사회봉사대는 이번 신입생이 12기로,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받은 만큼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입생 대표선서는 물리치료과 백승원 학생이 맡았고, 장학증서는 항공관광과 김소희 호텔·바리스타과 김민정 치위생과 김민서 등 3명이 대표로 받았다. 대외장학금인 영진의원 장학생에는 디저트&서양조리과 임준혁 학생, 물리치료과 박혜윤 학생이 받았다.

부산보건대는 전문대학특성화사업(ICK)과 함께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육성사업(LINC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에 연이어 선정됐으며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해 실험 실습 위주의 교육과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 전문 인력 양성과 지역 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