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50플러스재단, 중장년 채용설명회 수시 개최…작년 200명 취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맥도날드 채용설명회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23일부터 중장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시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50플러스재단은 지난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맥도날드·세라젬 등 1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중장년 200여명의 취업 성공을 도왔다.

중장년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연중 상시 모집하며 기업의 채용 수요(10명 이상)가 발생하면 수시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설명회는 50플러스포털(50plus.or.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재단은 장소·홍보 등 운영 비용의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는 1천397명이 참가한 지난해보다 규모를 늘려 2천명을 목표로 대폭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에는 설명회 참여자 중 939명이 입사 지원해 22.8%가 취업에 성공했다.

채용설명회에 앞서 재단은 중장년을 위한 정보 허브 '50플러스포털'을 통해 기업과 채용 분야 직무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하고 해당 직무에 관심 있는 인재를 집중적으로 모집한다. 입사 지원부터 면접까지 현장에서 원스톱 지원해 빠르고 실질적인 채용을 지원한다.

50플러스재단 황윤주 사업운영본부장은 "지난해 참여한 기업의 높은 구인 만족도가 중장년 채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는 채용설명회가 더 많은 중장년 인재와 좋은 일자리를 연결하는 이정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적극적으로 끌어내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