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4 (일)

웰컴저축銀, 예림디자인고와 인스타툰 등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웰컴저축은행이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맺은 예림디자인고등학교와 함께 제작한 금융교육 콘텐츠. 콘텐츠=웰컨저축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웰컴저축은행이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을 맺은 예림디자인고등학교와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당행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에 게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예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금융교육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도록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검수를 도왔다. 예림디자인고 학생들은 카드뉴스, 인스타툰, 동영상 기획 및 제작을 담당했다.

활동 결과 예림디자인고 학생들이 금융소비자를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50여 개 완성했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금리인하요구권 △청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자료열람요구권 △착오송금반환 지원제도 △대리입금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금융소비자라면 누구나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웰컴저축은행은 해당 콘텐츠를 청소년·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2016년부터 예림디자인고등학교와1사1교를 맺고 매년 금융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다. 예림디자인고는 시각디자인과, 콘텐츠디자인과, 만화애니메이션과, 패션스타일리스트과까지 4개의 학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인근 지역 사회복지기관과 홍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쉬운 금융교육 콘텐츠를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생각해 이번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제작한 콘텐츠가 당행 고객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자료로 활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완성도가 높아 학생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