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민주당 소속 김윤식 전 시흥시장, 국민의힘 입당 방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정식 지역구 출마하려다 작년 12월 민주당서 부적격 판정받아

연합뉴스

김윤식 전 시흥시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홍준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4·10 총선 후보자 검증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김윤식 전 시흥시장이 국민의힘에 입당하겠다고 24일 밝혔다.

김 전 시장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오는 27일 국회에서 탈당 선언을 한 뒤 (국민의힘 입당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 역사와 정신이 모두 무너지고 망가지고 있다. 더는 지킬 가치도 역사도 사람도 없다"라며 "바보 되면서 끝날 바에는 죽더라도 서서 싸우다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시장은 1992년 고(故) 제정구 전 의원 비서로 여의도에 발을 들였으며, 2009년부터 2018년까지 3선 시흥시장을 지냈다.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 조정식 사무총장이 현역으로 있는 시흥을에 출마하려 했으나 작년 12월 당으로부터 후보자 부적격 판정을 받아 도전장을 내밀 수 없게 됐다.

이후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회는 김 전 시장 영입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김 전 시장이 시흥을에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되면 조 사무총장과 맞대결을 펼칠 가능성이 있다.

현재 시흥을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국민의힘 인사는 장재철 당협위원장뿐이며, 국민의힘은 시흥을 후보 선정 방식을 아직 정하지 않았다.

honk0216@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