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차세대 스마트폰

삼성디스플레이, MWC 참가…'폴더블 패널' 혹독한 시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안 강화' 플렉스 매직 픽셀 기술 첫 공개도

뉴스1

MWC 2024' 삼성디스플레이 부스에서 로봇이 직접 패널의 내구성을 테스트하는 모습.(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는 26~29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참가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Vibes'를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시관에서는 폴더블 패널의 내구성 퍼포먼스를 관람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베트남 생산라인에 실제 투입됐던 검사용 로봇이 요리사 복장으로 폴더블 패널을 물에 씻고, 모형 칼로 내려치며 패널의 견고함을 소개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영하 20도 냉동고와 영상 60도 온장고에서 폴더블 패널을 접고 펴는 시험도 진행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7인치대 폴더블 패널로 미국 국방부 군사 표준 테스트를 통과, 밀리터리 스펙을 획득한 바 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플렉스 매직 픽셀'(Flex Magic Pixel™) 기술도 MWC에서 처음 공개된다. 옆 사람에게 화면이 잘 보이지 않도록 시야각을 조절하는 기술이다. 은행 등 공공장소에서 스마트 기기의 인공지능(AI) 보안 기능과 접목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술로 평가된다.

hanant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