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불붙는 OTT 시장

“넷플릭스 보며 전화데이트”…오타니 ‘극비 결혼’ 뒷이야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오타니 쇼헤이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잉글우드 소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 램스와 뉴올리언스 세인츠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2023.12.21 잉글우드 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의 결혼 발표는 메이저리그와 일본에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켰다. 지난해까지 LA 에인절스에서 오타니와 6시즌을 함께한 마이크 트라웃은 “모두가 놀랐다. 여자 친구가 있었다는 것도 몰랐으니까”라며 놀라워했다.

실제로 오타니는 야구장과 집만 오가는 생활을 했다. 오타니는 일본 닛칸스포츠 등과의 인터뷰에서 아내는 정말 평범한 일본인이다. 정확한 시점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3∼4년 전에 알게 됐고 지난해 약혼을 했다. 정규시즌을 시작하기 전에 결혼 소식을 알리고 싶었다. 문서상의 정리를 마치고, 지금 발표했다”라고 밝혔다.

야구에 집중하려고 결혼을 발표했다는 오타니는 역대 최대 규모인 10년 7억 달러(약 9200억원)에 다저스와 계약하며 슈퍼스타로 주목받았지만, 사생활은 노출되지 않았다. MLB닷컴은 “이제 오타니는 FA 시장에도, 결혼 시장에도 남아 있지 않다”고 오타니의 결혼 소식을 알렸다.

오타니는 2일 스포츠그래픽넘버와의 인터뷰를 통해 “여자친구도 직업이 있었기 때문에 지난해 시즌 중엔 거의 미국에 오지 않았다. 오른쪽 팔꿈치를 수술한 이후에도 데코(반려견)와만 시간을 보냈다”고 답했다.

주로 전화로 데이트를 했다는 오타니는 함께 같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며 이야기를 나눴다고 했다. 생일에도 함께하지 못했다고. 오타니는 “함께 즐길 수 있는 게 많다고 느낀다”라며 “여자친구는 소설 읽기를 좋아하는데 나는 전혀 읽지 않는 타입이라 다른 점은 또 다르다”라고 말했다.

오타니는 두 살 연하인 여자친구가 만들어준 음식으로 “카레가 맛있었다. 루(밀가루와 버터를 볶은 소스)로 만든 드라이 카레였는데 정말 맛있었다”라며 결혼을 결심한 이유로 “같이 있을 때 편하고 재밌다. 혼자 있을 때와 크게 변함없이 있을 수 있다. 누군가의 남편이 된 지금도 그렇게 큰 변화는 느끼지 못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울신문

전 일본 여자농구 선수 다나카 마미코(28). 사진 X 캡처


서울신문

다저스 캠프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서 오타니 쇼헤이(왼쪽 원) 모습. 오른쪽 원에 보이는 여성이 다나카 마미코로 추정된다. 사진 X 캡처


일본 매체 “전직 농구선수” 추측

일본 매체 ‘뉴스 포스트세븐’은 오타니의 아내는 키 180㎝의 장신에 중학교 때 농구를 시작해 명문 사립대학을 졸업한 전 일본 여자 농구선수라고 밝혔다.

‘유력 후보’로 거론된 여성은 다나카 마미코(28)로 일본 와세다대 출신으로 2019년 일본의 여자 프로농구팀 ‘후지쯔 레드 웨이브’에서 센터로 활약했다. 2021년 8월 일본 대표팀 후보에 선출됐지만 2022∼2023 시즌 이후 현역에서 은퇴했다.

지난해 실업단을 떠나 은퇴한 후 미국으로 건너갔으며 현재 소셜미디어(SNS) 계정도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타니의 훈련 영상에 다나카가 등장했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다저스 캠프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영상에서 한 여성이 오타니가 훈련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데, 이 여성이 다나카라는 것이다. 오타니는 그동안 “키가 크고 성실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오타니를 향한 수많은 카메라도 오타니의 데이트 장면을 담지 못했다.

오타니는 “아내와는 일본에서 짧은 기간에만 만났다. 밖에서 만나면 시끄러워지니까, 실내 데이트만 했다”며 “아내가 시즌 중에는 미국에 거의 오지 않았다. 올해는 스프링캠프 기간에 이곳으로 왔다”고 ‘비밀 연애’를 유지한 비결을 전했다.

오타니는 “함께 있으면 즐겁다. 계속 함께 지내는 상상을 할 수 있었다”라며 “다저스와의 계약에 아내는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 아내는 내 여러 상황을 늘 잘 이해해준다. 반려견을 키우는 것도 내가 결정해 아내에게 전화로 말했는데, 잠시 놀랐을 뿐 내 결정을 이해해줬다”고 웃었다.

김유민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