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취업과 일자리

컬리, 2년 만에 테크 분야 경력직 채용…AI 직군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테크 분야 전 직군에서 두 자릿수의 경력직원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테크 부문 대규모 채용은 2022년 봄 세자릿수 선발 이래 약 2년 만이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AI), 데이터, 개발, 기획, 디자인 등 총 6개 분야다. 이번에는 초개인화 및 자동화를 위한 AI 분야가 새로 추가됐다.

유관 분야 경력 5년 이상의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19일까지이며,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등의 전형 절차를 밟게 된다.

연합뉴스

[컬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컬리는 이번 채용 목적을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에 뒀다고 설명했다.

창립 이래 9년간 쇼핑 플랫폼 본질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상품 탐색부터,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플랫폼의 기술 진화를 통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온오프라인 단절 없이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쇼핑을 경험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 혁신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며 성장해왔다"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만큼 기존에 없는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