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거창군, 개학기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통안전 의식 향상 노력

교통안전 지도·홍보 활동

경남 거창군은 6일 거창군청 로터리 및 거창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일대에서 선진교통문화 확산과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거창경찰서, 거창교육지원청,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 거창 녹색어머니회, 거창군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아시아경제

거창군, 개학기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 단체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 내용으로는 횡단보도 정지선 준수, 불법주차 금지 및 주차선 지키기, 보행 중 스마트폰 금지, 스쿨존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을 알리는 등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개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한 등원 길 안내, 보행길 교통안전 지도 등을 통해 통학로 등굣길 어린이 보호에도 완벽히 했다.

김정연 건설 교통과장은 “교통안전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선진교통문화 정착 및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캠페인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및 보수, 소규모 주차장 확보 등 선진교통문화 정착 및 기반시설 구축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유관기관 및 관계 시민단체와 협력해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을 연중 진행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