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선거와 투표

민주·진보 제주도당 선거연대…제주시을 김한규 '단일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과 진보당 제주도당이 7일 오전 제주시 연동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연대 합의를 발표하고 있다. 2024.03.07. 0jeoni@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양영전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과 진보당 제주도당이 4월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민주진보개혁 선거연대에 합의하고 양당에서 후보자를 낸 제주시을에서 현역인 민주당 김한규 의원으로 단일화했다.

양당은 7일 제주시 연동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민주진보개혁 선거연대 기자회견을 열고 "양당과 양후보자의 합의로 김한규 후보를 제주시을 민주진보개혁 단일후보로 전격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견에는 민주당 제주시갑 문대림 예비후보, 제주시을 김한규 예비후보, 서귀포시 위성곤 예비후보와 진보당 제주시을 송경남 예비후보를 비롯해 제주도의원 아라동을 보궐선거에 나선 진보당 양영수 예비후보가 참석했다.

양당은 "제주시을 후보 단일화를 시작으로 도내 국회의원 전 선거구와 도의원 보궐선거에서 '윤석열 정부 심판, 민주진보개혁 후보 승리'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제주시을 선거에선 김한규 예비후보와 국민의힘 김승욱 예비후보, 녹색정의당 강순아 예비후보 간 3파전이 치러질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0jeon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