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취업과 일자리

[대전소식] 대전대학교, '해외 취업 연수사업 운영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전대학교
[대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대전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1차 해외 취업 연수사업(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K-MOVE스쿨은 해외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대는 1억5천800만원을 지원받아 '미국 취업 스마트 비즈니스 이노베이터 양성' 과정을 개설해 무역, 물류, 정보기술(IT) 등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을 중심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남대, 'KOICA 인큐베이팅 필리핀 현지조사지원 사업' 선정

연합뉴스

한남대학교
[한남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한남대는 경영정보학과가 '2024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인큐베이팅 현지 조사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경영정보학과 교수진은 KOICA로부터 자금 등을 지원받아 오는 6월까지 필리핀 동부 네그로스 두마게티 시와 실리만 대학교의 정보기술(IT) 교육환경에 대한 현지 조사를 수행한다.

이번 현지 조사를 통해 지난 15년간 교류해온 실리만 대학교에 디지털 전환센터(DX)를 개설하는 한편, 이 대학과 함께 두마게티 지역의 디지털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전환 교육과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건양대·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 인력양성 협약

연합뉴스

건양대·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 인력양성 협약
[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건양대학교는 제약생명공학과와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가 화학 및 바이오 분야 인력양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했다고 7일 밝혔다.

건양대 제약생명공학과는 지난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화학·바이오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추진한 산업별 역량체계(SQF) 활용사업의 바이오의약품 품질시험, 품질평가, 품질검증, 품질보증 등 4개 직무에 대한 교육과정을 인정받았다.

조영호 학과장은 "제약생명공학과 학생들이 졸업 때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4개 직무에 대한 교육과정을 인정받게 돼 해당 분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