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증시와 세계경제

타임폴리오 "美 증시 액티브 ETF…수익률 고공행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자사의 ‘TIMEFOLIO 미국 S&P500액티브 ETF’와 TIMEFOLIO 미국 나스닥 100 액티브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이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들의 수익률을 초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데일리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TIMEFOLIO 미국 S&P500액티브 ETF’와 ‘TIMEFOLIO 미국나스닥100액티브 ETF’는 연초 이후 각각 15.4%, 24.6%의 수익률을 올렸다. 같은 기간 +13.4%, +16.4% 상승한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레버리지 ETF들의 수익률을 월등히 초과했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미국 투자 액티브ETF들은 연초 이후 꾸준히 엔비디아가 주도하는 AI 인공지능, 일라이릴리, 노보노디스크가 주도하는 비만, 당뇨 관련 기업과 비트코인 관련 기업인 코인베이스 등에 집중 투자한 것이 레버리지를 이기는 성과의 근간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실적발표, 이벤트에 따라 종목비중을 액티브하게 조절하면서 종목 변경이 자유로운 액티브ETF의 장점을 활용하여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특히 ‘TIMEFOLIO 미국나스닥100액티브 ETF’의 경우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ETF과 3배 차이나는 수익률을 보여주며 헤지펀드명가인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운용능력을 증명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연금계좌에서 투자가 불가능한 레버리지와 달리 액티브ETF는 개인, 퇴직 연금계좌에서도 투자가 가능하고 인출 시점까지 과세가 이연된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은 개인투자자들의 자금도 몰리고 있다.

조상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부장은 “미국 경제 전문가들이 올해 미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2% 수준으로 상향조정하는 등 미국경제의 성장에 대한 의문은 줄어들고 있고 미국 경제가 올해 골디락스를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미국주식시장애서는 AI와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성이 가장 클 것으로 전망되며 이 분야들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