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마트폰 소식

"중국 아이폰 판매 부진···LG이노텍 목표가 1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증권 보고서]

아이폰 중국 판매량 24% 감소

'매출 80%'···2분기 실적 부담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증권이 14일 아이폰의 중국 내 판매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며 LG이노텍(011070)의 목표주가를 28만 원에서 25만 원으로 내렸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는 아이폰이 올 들어 중국 판매부진이 지속되며 비수기인 LG이노텍 2분기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했다”며 “하반기 전략 고객의 신제품 출시 전까지 경쟁사들의 AI폰 판매 증가가 전략 고객의 점유율 하락으로 이어지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LG이노텍은 애플사에 카메라모듈 등을 공급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추정치(8340억 원)에서 3% 하향한 8061억 원으로 조정했다.

그는 “올해 1월부터 6주간 아이폰의 중국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해 판매 부진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는 비수기인 LG이노텍 2분기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짚었다. 이어 "올해 LG이노텍의 연간 영업이익은 80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할 것“이라며 ”상, 하반기 영업이익 비중은 15%, 85%로 지난해와 유사한 이익 흐름으로 뚜렷한 상저하고 실적 패턴을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1534억 원)에 대해서는 프로맥스 판매 비중 확대에 따른 광학솔루션 ASP(평균판매단가) 상승과 우호적인 원달러 환율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해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최저 수준을 기록 중인 북미 고객사의 주가 흐름이 LG이노텍 주가에 부정적 투자심리로 작용하고 있으나 올해 하반기 신모델 출시를 고려할 때 하이엔드 모델 수 확대에 따라 ASP가 상승하면서 실적 개선 요인은 상존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이노텍에 대한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LG이노텍은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장 대비 0.81% 내린 19만 4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