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HTC VIVE, 앱 개발사에게 90% 수익 배분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HTC VIV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XR을 위한 선도적인 게임 및 앱 스토어인 HTC의 VIVEPORT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24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개발자 수익 분배율을 크게 향상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4월 1일부터 VIVEPORT에 추가되는 모든 새로운 타이틀과 지난 3월 1일부터 적용된 기존 타이틀에 대해 VIVEPORT에서 PC VR 또는 VIVE XR Elite을 통해 판매되는 게임 및 앱의 수익의 90%를 보유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큰 장점이 되는 동시에 XR 컨텐츠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HTC는 높은 수익 점유율을 통해 XR 개발자가 다른 플랫폼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VR 및 MR 산업에 획기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총괄 매니저인 조셉 린(Joseph Lin)은 "개발자들은 XR 생태계의 심장으로, 이들이 성장하면 전체 산업이 성장한다. 개발자들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VIVEPORT 스토어에서 앱과 게임 구매에 대한 90% 수익 점유율을 도입했다. 창작자들에게 더 많은 자원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VIVEPORT가 XR 커뮤니티의 성장을 주도하는 최전선에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Blade & Sorcery’, ‘The Walking Dead: Saints & Sinners’, ‘Fracked’, ‘After the Fall’, ‘SUPERHOT’을 포함한 수백 개의 프리미엄 타이틀을 VIVEPORT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이들 역시 수익 분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VIVEPORT는 PC VR 구독 서비스인 VIVEPORT Infinity(인피니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월간 요금으로 PC VR 게임과 앱의 다양한 라이브러리에 무제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VIVEPORT Infinity는 링크를 통한 메타 퀘스트 2와 퀘스트 3, VIVE 스트리밍을 통한 VIVE XR Elite 등 모든 주요 PCVR 헤드셋을 지원한다. 일회성 구매 게임 및 앱의 수익 점유율 모델은 VIVEPORT Infinity의 구독 모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한편, HTC VIVE는 GDC 주간 동안 단독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 행사에서 경영진은 최신 개발자 뉴스, 제품 업데이트 및 건강한 개발자 커뮤니티와 XR 생태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VIVEPORT는 HTC의 XR 게임 및 앱 스토어로,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PC VR용 가상 현실(VR) 및 혼합 현실(MR) 타이틀을 구매할 수 있으며, HTC의 VIVE XR Elite를 위한 독립형 타이틀도 제공한다. 또한 VIVEPORT는 PCVR 구독 서비스인 VIVEPORT Infinity를 제공하고 있다.
아주경제=전기연 기자 kiyeoun0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