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잡코리아 ‘원픽’ 인재 추천받으니 채용 합격률 4배 ‘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잡코리아, AI 인재 추천 서비스 원픽 성과 공개

출시 9개월…원픽 통한 합격자 매월 140% 증가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잡코리아는 ‘원픽’ 서비스가 추천한 인재의 채용 합격률이 비추천 인재 대비 4배 높다고 20일 밝혔다. 원픽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뒤 채용에 적합한 인재를 기업에게 추천하고 매칭하는 서비스다.

이데일리

(사진=잡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5월 원픽 론칭 이후 생성형 AI로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의 매칭률을 높여 채용 검토 과정을 대폭 단축시킨 결과, 원픽을 통한 합격자는 매월 140%가량 증가하고 있다. 구직자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어 누적 공고 조회수는 1900만회를 돌파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 9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원픽을 이용하는 기업은 AI가 선별한 ‘추천 인재 리스트’ 외에도 생성형 AI를 통해 추출한 지원자의 핵심 경력정보가 담긴 ‘이력서 한 줄’, ‘인재 추천사유 요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채용에 드는 시간을 대폭 단축한다. 채용 확정 전까지는 공고 등록 등 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채용이 성사된 경우 일정 수수료를 받는 후불 시스템을 적용해 기업들의 초기 부담을 줄였다.

구직자는 합격률이 높은 원픽 매칭 공고를 통해 커리어 성장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력서 등록 후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기만 하면 적합한 조건에 부합하는 원픽 추천 공고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원픽의 AI 엔진이 적합 인재로 구분한 구직자는 기업에 매칭돼 비추천 인재대비 합격률을 4배가량 높일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원픽을 이용하면 기업은 빠르고 간편하게 뛰어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 역시 커리어 성장을 돕는 성공적인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과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지속 강화해 정교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기반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