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동의과학대-철도특별사법경찰대, 관·학 협동 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지난 21일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기관 자원과 지역인재개발 육성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 교류를 위한 관·학 협동 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21일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우측)이 철도특별사법경찰대와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 이화석 산학협력단장, 김경화 기획처장, 경찰경호행정과 이병규 학과장, 박윤기 교수, 옥경숙 교수, 철도특별사법경찰대의 도정석 대장, 부산지방철도경찰대 우지훈 대장, 안홍찬 운영지원과장, 이동훈 수사과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관련학과(계열) 우수 학생의 현장실습·취업 지원 ▲전공 교육과정 공동 개발·교육 ▲산업체 위탁교육에 따른 업무 협조 ▲상호 간 정보·연구자료 제공 ▲상호 보유시설·기자재 상호 이용 등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 체육관에서 철도특별사법경찰대의 휴대용 폭발물 탐지장비 소개, 마약 탐지견의 마약물 탐지 시범 등도 진행됐다.

동의과학대 김영도 총장은 “우수 인력양성을 위해 양 기관은 상호교류 확대는 물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발굴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