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與 '한강벨트' 표밭갈이…"여당 시장과 의원이 만들 변화 확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생·비전 앞세워 지원사격…첨단산업밸리·GTX-C노선 왕십리역 연결 등 공약

한동훈, 출근 시간 여의도역 이어 왕십리역 광장·신당동 떡볶이타운 거리인사

연합뉴스

국힘,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이 25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3.25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김치연 기자 = 국민의힘 지도부는 25일 4·10 총선에서 서울의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한강벨트'를 돌며 표심 공략에 나섰다.

영등포, 중·성동, 강동 등 한강과 접한 지역구에서 여야 후보 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민생 공약과 미래 비전을 내세워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서울 성동구에 있는 한양대를 찾아 현장 선대위 회의를 열었다.

회의장 벽면에 '한강벨트! 미래산업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라는 문구를 내걸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대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서울시민의 선택이 간절하다"며 "저희는 서울시민이 더 잘 살고 삶의 여건이 더 좋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배 시민의 땀방울로 한강의 기적이 만들어졌고 그 결실을 저희가 누리고 있듯이, 국민의힘은 후대에 선배 세대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서울은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수도이지만, 안타깝게도 심각한 인구 위기를 절감하는 곳"이라며 지난해 서울의 합계출산율이 0.55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세 자녀 이상 가구의 자녀 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 등 저출산 대책을 추가로 발표했다.

윤재옥 원내대표 겸 공동 선대위원장은 "서울이 글로벌 일류도시로 도약한 결정적 계기는 우리 당이 성공시킨 청계천 복원과 대중교통 시스템 개혁이었다"며 "지금 서울시민들은 서울이 미래 선도도시로 한 번 더 도약하기를 바란다. 그 꿈을 이룰 정당 역시 국민의힘"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강벨트 지역 공약으로 첨단산업밸리 및 경제허브 조성,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과 왕십리역 연결, 왕십리역 환승시설 확대 및 지하공간 통합 개발 등을 제시하며 "정부와 당 차원에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여당 서울시장과 여당 서울 국회의원들이 만들어낼 서울의 변화는 야당이 결코 흉내 낼 수 없을 만큼 크고 확실할 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회의가 끝난 뒤 성동구 왕십리역 광장과 중구 신당동 떡볶이타운을 찾아 시민들을 직접 만났다.

수도권의 대표적인 '스윙보터' 지역으로 꼽히는 중·성동구는 윤희숙(중·성동갑), 이혜훈(중·성동을) 후보가 뛰는 지역으로, 이들은 각각 민주당 전현희, 박성준 후보와 겨루고 있다.

한 위원장은 오후에는 강동구를 찾아 전주혜(강동갑), 이재영(강동을) 후보를 지원한다.

한 위원장은 지난 19일엔 동작, 서대문, 마포 등 다른 한강벨트 지역을 방문해 후보들을 지원사격했다.

yum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