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이슈 경찰과 행정안전부

김제시, 중기부·행안부 지방소멸대응 지역혁신 공모 예비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비 등 60억원 투입, 특장차 미래 차세대 성장 프로젝트 추진 박차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제=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김제시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 지방소멸대응 지역 중소기업 혁신 공모사업’에 예비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 중소기업 육성과제를 기획하면 중기부와 행안부가 지역 중소기업 비R&D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소멸위기 대응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도입된 프로그램이다.

예비 선정된 지자체는 3개월간 900만원 규모의 기획컨설팅을 지원받으며, 10월 중 최종 선정 결과 발표가 이뤄진다.

시는 특장차 혁신 클러스터와 연계해 중소기업을 육성·지원하는 ‘미래 Special 차(car)세대 성장 프로젝트’로 특장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거점 공간을 지방소멸대응기금 50억원을 투자해 구축하고, 친환경·디지털 대전환 대응 맞춤형 특장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또 관내 특장차 제조·부품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발과 공정혁신을 통한 선진국형 특장 산업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내년부터 2년 동안 국비 등 최대 10억원을 투입하게 된다.

정성주 시장은 “특장 전문인력 양성 거점 공간 조성을 통해 미래 첨단 특장 산업 성장 견인 거점을 마련하고 지역중소기업 정착·육성 정책 확대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고 했다.

이어 “지역혁신 공모사업 예비 선정뿐만 아니라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기획컨설팅을 통해 사업 계획서 보완하는 등 철저히 준비 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