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피 튀기는 비극의 현장마다 그 총이 있었다"…연극 '빵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스24아트원 1관 6월 18일~9월 8일

뉴스1

연극 '빵야' 포스터(엠비제트컴퍼니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한국 현대사의 아픔을 관통해 온 장총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빵야'가 오는 6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예스24 아트원 1관 무대에 오른다.

'빵야'는 지난해 초연한 작품으로, 제61회 케이 시어터 어워즈(K-Theater Awards) 대상을 받았다. 또 월간 한국연극이 선정한 '2023 공연 베스트 7'에 이름을 올리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김은성 작가가 쓴 이 작품은, 한물간 드라마 작가 '나나'가 시나리오 소재를 찾던 중 오래된 99식 소총 '빵야'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빵야는 1945년 2월, 인천 조병창에서 생산된 일본 제국주의의 마지막 주력 소총. 현대사의 생생한 현장에 있었지만, 역사의 중심부에서 밀려난 이 '낡은 장총 한 자루'가 소품이 아닌 인물로 무대에 등장해 한국 현대사를 들려준다.

이번 공연에서 '빵야' 역에는 박성훈, 전성우, 박정원, 홍승안이 캐스팅됐다. '나나' 역은 이진희, 김국희, 전성민이 맡는다. 김태형 연출이 초연에 이어 이번에도 무대를 이끈다.

js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