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제 22대 총선

"왜 이런 질문만 하냐?" 방송 중 발끈한 나경원, 무슨 질문 받았길래 [2024 총선]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왜 여당 지지율 떨어지는 질문만 하냐"
MBC 라디오 인터뷰 도중 불편한 기색


파이낸셜뉴스

나경원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동작을 후보가 라디오 인터뷰 도중 “왜 여당 지지율을 떨어뜨리는 질문만 하냐”며 반발했다.

나 후보는 지난 26일 오후 MBC 라디오 ‘권순표의 뉴스하이킥’과 전화 인터뷰에서 질문에 답하던 중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이날 진행자는 나 후보에게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계신데, 지금 여당 판세가 안 좋다는 분석이 많다. 대책은 무엇이냐”라며 “대통령의 어떤 발언 때문에 많은 논란이 됐었는데 일부 언론에선 선거전략을 위해 ‘대통령은 대파든 뭐든 아무것도 들지 말고 영부인과 잠수 타라’고 직설적인 비판을 하기도 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나 후보는 “선거는 대통령이 중심이 아니라 당이 중심이 돼야 하기에 대통령께서 어떤 일을 하시든 거기에 대해서 저희가 말씀드릴 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진행자가 “이종섭 대사 문제로 여권이 많은 타격을 입은 것으로 분석됐다. 정리된 거라고 보시나, 아니면 아직까지 물밑에서 그대로 살아 있다고 보는지”라고 물었다.

나 후보는 “임명 과정에서 매끄럽지 않았고 이종섭 대사도 조금 적극적으로 수사에 임하면 좋겠다”면서 “고발한 지 오래됐는데 뭉그적거리고 있는 공수처도 문제다. 국민이 궁금해 하는 걸 정리를 해야 되는데 참 아쉽고 안타깝다”고 했다.

진행자가 또 “한동훈 위원장 한계론, 어떻게 평가하느냐”라는 질문을 하자 나 후보는 “질문이 전부, 저희 당(에 좋지 않은) 이런 질문을 하니 우리 당 지지율이 더 떨어지는 것 같다”며 “친명횡재, 비명횡사 왜 이런 건 왜 안 물어보냐”라고 따져 물었다.

진행자가 “그건 좀 오래된 얘기여서”라면서 해명하자 나 후보는 “김기표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후보도 부동산 투기가 지나치다”며 “무슨 갭투자 이런 정도가 아니라 광주 송정동 땅은 시세가 몇십 배 올랐다. 이는 완전히 사전 정보를 알고 한 투기, 공직자(전 청와대 민정수석 비서관)로서 정보를 이용한 투기로 엄벌해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행자가 “그쪽 반론을 들어야 될 것 같다”며 화제를 돌리려 하자 나 후보는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 공천은 이재명의 사당화를 넘어섰다. 박용진 의원 날리려고 몇 번 사람을 바꿨냐”며 “이는 의회 민주주의를 위협할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친명횡재 비명횡사'에 대해선 반드시 경계심을 가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총선 #나경원의원 #서울동작을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